많은 분들이 이렇게 부담을 호소하고 있지만, 그 와중에 싼 티켓을 잘도 구해 다니는 분들이 계십니다. 제주를 자주 오가는 올레꾼들이 특히 그러한데요. 이분들이 얘기하는 제주 항공권 구매 팁은 단순합니다.
☝️ 주말을 피하라.
✌️ 오전 시간대를 피하라.
실제로 요일별로 따져봤을 때 올레스테이 숙박률이 가장 높은 것도 주말이 아닌 화요일 또는 수요일입니다. ‘그냥 단순한 기분 탓 아닐까?’ 🤔싶어 찾아보니 아니더군요. ‘무려’ 한국은행 사보에 따르면 이건 철저히 ‘수요의 가격 탄력성’에 기반한 과학적 결론이랍니다. 수요가 몰리는 주말이나 평일 오전 시간대에는 제주행 티켓 값이 비쌀 수밖에 없다는 거죠💰.
결론인즉 “요일별로는 주중인 화요일에서 목요일 사이, 시간대별로는 늦은 오후 이후 저녁시간대에 제주로 향하는 항공권이 싸다”는 건데요. 올레스테이가 올 하반기 ‘올레에서 일주일살기’ 시작 날짜를 화요일로 조정한 것도 이때문입니다. 기왕이면 슬기로운 티켓 구매로 기분 좋게 첫 올레살이를 시작하셨으면 싶어서요😊 드디어 찾아온 걷기 좋은 계절, 님도 제주에서 반가운 모습으로 뵐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💌
올레스테이가 제주 워크앤워크(Jeju Work & Walk) 참가 기업을 모집합니다. 제주에서 일하고, 올레길을 걸으면서 친환경 여행을 실천하면 항공비/숙박비가 공짜! (1인당 최대 30만원 지급) #올레길 #원격근무 #ESG에 관심 있는 기업 또는 직장인이라면 지금 눈여겨봐주세요.
● 참가 대상
✅워케이션을 도입해 업무 몰입의 경험을 새롭게 설계해 보고 싶은 기업
✅구성원들의 번 아웃을 사전에 예방하고, 직원 만족도를 높여보고 싶은 기업
✅환경 보호와 지역 상생 등 ESG 가치 실천에 관심이 많은 기업
● 참가 조건
✅기업당 10명 이내. 1회 이상 팀 단위(3명 이상) 참가 필수
✅워케이션 기간 동안 일일 4시간 근무 및 기록 필수 *전용앱 기록 방식
✅워케이션 기간 동안 ESG 활동 1개 이상 참여 필수(올레길 걷기, 클린올레 플로깅, ESG 강의 등 택1)
● 참가 특전
✅워케이션 바우처 1인당 최대 30만원 지급(항공권+올레스테이 숙박/오피스 사용료+문화체험 활동비 등)
제주 메밀이 들어간 에일 맥주 올레비어가 마침내 출시됐어요. 제주에 오신다면 수제맥주 명가인 맥파이와 (주)간세가 손 잡고 만든 올레비어를 꼭 맛 보세요!
올레비어는 오직 제주올레여행자센터에만 만날 수 있습니다.
딱 이맘 때에만 맛볼 수 있는
뜨거운 여름을 지나는 동안 감귤나무에 초록색 단단한 열매가 달렸어요. 제주에서는 이때의 귤을 청귤 또는 풋귤이라 부르는데요. 단단하고 새콤달콤 상큼한 이맘 때 풋귤을 음료로 만나보세요. 간세 풋귤에이드는 9/20~9/21 제주올레어린이걷기축제 특별 메뉴로 선 보일 예정입니다.
달과 별이 뜨는 서귀포 산책
노을맛집 새연교에서 파도소리에 귀 기울이며 일몰 감상하기, 달과 별이 떠오르는 서귀포 원도심 산책하기...